본문 바로가기

LINE

용과 효능 그리고 부작용

반응형

용과의 효능 그리고 먹는법

용과는 선인장의 열매라고 기억하시면 외우기 쉽습니다. 

용과 직역하면 드래곤 후르츠, 또 다른이름은 피타야라고 불린다. 내가 용과를 처음 접한건 가족끼리 여행을 간 태국에서이다. 패키지로 태국에서 과일 농장에서 용과를 처음 먹었는데 생각보다 내 입맛에 딱이었다. 망고보다 용과가 더 좋았다. 한국에 오고나서는 용과를 못먹다가, 어느날 자주가는 카페에서 용과료 요거트를 만든다길래 먹었는데 그냥 별맛이 없었다. 그래도 용과가 몸에 좋다고 하니 용과의 효능을 찾아보았다.

 

 

용과를 먹는 방법

용과를 먹기전에는 용과는 밝은 적색을 띄면 완전히 익은거라고 합니다. 설익은 것은 녹색을 나타낸다고 하네요

 

 

용과를 먹는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다고 한다. 그 중에서 가장 추천하는 것은 1번이다. 집에 믹서기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용과는 키위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틈을 딱 갈라서 내용물을 파먹거나 껍질을 벗겨서 먹으시면 됩니다.

 

 

 

1. 갈아먹는다. 2. 잘게 썰어서 요거트와 먹는다. 3. 샐러드로 해먹는다.

 

 

용과의 주요 효능

 

1. 암세포 억제

 

용과에는 카르티노이드,베타레인 그리고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이 3가지는 주요 항산화제로써 성인병에 좋다고 알려져있으며 천연 암세포 억제제로 유명하다. 특히나 식물에서 나오는 베타레인은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며 암 세포와 노화 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한다.

 

 

2. 장에 좋다.

 

용과에는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하면 떠오르는 것은 요거트인데 요거트와 함께 드시면 효과를 2배 그 이상으로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좋은 유산균들을 증식하여 나쁜균들을 수적으로 열세를 만들기 때문에 장염 및 잦은 설사로 고통중이시라면 용과와 요거트를 같이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면역체계 강화

 

 

용과에 대표적인 카르티노이드 성분은 우리 몸을 튼튼하게 해주고, 백혈구를 강화하여 몸에 나쁜 것들을 물리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동남아에서도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4. 뛰어난 미네랄

 

용과에는 마그네슘과 철분이 가득합니다. 이 두가지는 우리 몸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미네랄인데요. 일반 과일에서 섭취할 수 있는 양보다 높기 때문에 권장한다고 합니다. 철분 같은 경우에는 용과에는 비타민C가 많아 흡수가 더 잘되도록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마그네슘은 각종 심장병 및 혈관을 좋게하며, 뼈를 강화하는데 도움이되고 철분은 우리 몸에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산소를 운반하는 기능을 합니다.

 

 

5.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용과는 대표적인 저 칼로리 과일입니다. 더군다나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낮은 칼로리와 높은 섬유질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용과 또한 마찬가지이며 남성은 하루에 35g 여성은 27g 정도의 섬유질을 섭취하는 것을 격려하고 있으며, 용과 한컵(120ml)에는 여성에는 하루 섭취량 3분의1, 남성은 4분의1 정도를 섭취가 가능하다고 한다.

 

용과의 부작용

 

큰 부작용은 없지만 과다 섭취시에는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