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NE

가을제철 토란의 효능과 부작용 총 정리

반응형

토란이란?

  • 땅의 기운을 흡수하면서 자라기 때문에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고 맛도 좋아 많은 사람이 즐겨 찾는 건강식품이다.
  • 한국에서는 대표적으로, 감자, 고구마, 토란이 3대 구황작물로 불리고 있다.
  • 점액이 끈적끈적하고 식감이 비교적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다.
  • 구황작물 중에서 칼로리는 가장 낮은 반면에 당이 가장 높기 때문에 특이한 야채이다.
  • 땅의 달걀이라고 불리는 토란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제거하고 먹어야 한다.
  • 제철은 9월 부터 11월이라고 한다. 추석과 연관되어 있다

 

https://coupa.ng/b7O46Z

 

곡성 죽곡 무농약인증 토란 (21년 햇수확 시작)

COUPANG

www.coupang.com

 

생 토란을 만졌을 경우 가려움증을 유발하니 장갑을 끼고 손질을 해야 한다. 쌀뜨물이나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제거하고 손질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란은 쌀뜨물,소금물 끓는물 10분 이상 충분히 끓여야 독소가 배출된다. 토란을 삶은 물은 재 사용이 불가능하다.

 

 

그리고 토란은 가열해서 먹어야하는 조리식품중 하나이기 때문에 토란을 요리할 때에는 주의해서 먹어야 하며, 독성을 제거하지 않으면 온 몸이 가렵고,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다. 최대에는 사망까지 이르게 할 수 있다고 한다.

토란의 주요 효능

 

 

 

 

동맥경화 예방
동맥 경화란 '노화 현상을 일으킨 혈관이 딱딱해져 버린 상태'를 말합니다.그 원인은 '노령'에 의한 어쩔 수 없는 것과 '식생활을 중심으로 하는 오랜 생활습관'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토란에도 포함된 칼륨은 혈액을 보송보송하게 하여 혈관을 젊게 유지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동맥경화의 예방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일상적인 식생활, 튀김 등 기름기를 많이 드시는 분들께는 자진해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춥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는 평소 식생활도 원인이 되지만, 제대로 된 식사를 하고 있는 사람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혈액이 뽀송뽀송하지 않고 걸쭉해지며 혈관 내에서 피가 굳어져 큰 질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위험한 것입니다.

이 쪽도 동맥 경화와 마찬가지로 칼륨이 좋은 작용을 해 주고 있습니다.칼륨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경화가 있기 때문에, 수치가 높은 분들에게는 반드시 봐야 할 영양소입니다.

 



면역력을 높입니다
면역력 높이기 효과입니다토란에는 독특한 누름이 있습니다만, 저것은 "갈락탄"이라는 성분에 의한 것입니다.잡탕은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란은 가을 ~ 겨울에 걸쳐 제철을 맞이하는 채소이므로, 마침 감기도 유행하기 시작하는 시기와 같습니다.그럴 때 섭취하면 면역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계절 채소로도 추천합니다. 

 

뇌세포활성화
뇌세포의 활성화는 뇌의 혈류를 상승시켜 뇌에도 혈액과 산소를 보내는 것으로, 신경을 활발하게 작용시키는 것에 연결됩니다. 이쪽도 토란의 누메리 성분에 해당하는 잡락탄의 역할로, 뇌 속 세포를 활성화시켜 주기 때문에 나이와 주로 열화하는 뇌 속 세포를 잘 작용시키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변비 개선
토란에 풍부한 식이섬유에 의해 변비 해소로 이어집니다.야채에는 식이 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고구마 종류에는 특히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식이섬유를 섭취함으로써 장내까지 닿아 정체되어 있는 대변과 함께 체외로 배출해 주는 작용이 있습니다.변비로 고민하는 분에게는 섭취가 필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많이 섭취하도록 합시다.

고혈압 예방
여섯 번째는 '고혈압 예방'입니다.이 쪽에도 토란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이 아주 깊게 관련되어 있습니다.칼륨은 콜레스테롤 저하와 동맥 경화 예방 외에도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우수한 것입니다.

 

토란의 부작용

토란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제거 후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설사 복통 유발시에는 섭취를 그만두는 것이 좋습니다.

과다 섭취시에는 요로 결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정량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https://coupa.ng/b7O46Z

 

곡성 죽곡 무농약인증 토란 (21년 햇수확 시작)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