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NE

스피루리나 효능과 부작용에 관하여

반응형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해조류? 스피루리나 혹은 스피룰리나

 

한국인이 가장 섭취를 많이하는 해조류는 당연 미역이라고 생각하십니다. 두번째는 뭘까요? 다시마 톳 ? 아니면 또 하나의 스피루리나 일수도 있습니다. 최근 TV나 각종 건강정보프로그램에서 스피루리나에 대해서 극찬하는데요.. 정말 뛰어난 해조류 식품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박진영 영양제로도 엄청 유명하네요

 

스피루리나의 주요 서식지는 열대지방이며 스피룰리나가 가장 뛰어난 원산지는 ' 아프리카와 중남미 ' 에서 생산된 스피루리나라고 합니다. 염도의 농도가 높은 호수에서 번식을 한답니다.

 

 

아무리 강하게 내리쬐는 햇빛에도 불구하고 스피루리나는 스스로 자생하여 엽록소를 만들어 내기때문에 면역력에 좋은 각종 항상화 활성 물질이 많습니다. 그리고 스피루리나가 물에 닿았을때 청남색이 띈다면 가장 최상품이라고 합니다.

 

 

 

스피루리나를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말려서 가루화로 만든 분말로 섭취하거나 생으로 섭취하거나 둘중인데.. 그냥 가루로 드시는 것이 가장 베스트입니다.

 

 

스피루리나의 주요 효능으로는

 

 

1. 암 예방

스피루리나의 항산화 물질은 암세포를 괴멸시키거나 암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서 엽록소의 성분인 클로로필과 항산화효소 그리고 피코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이중에서 스피루리나 효능 속에 들어있는 청남색을 띄는 피코시아닌은 색소인데 이는 세포 산화를 막아주고 염증 유발 물질을 억제해주는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2. 성인병 예방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걱정하는, 고혈압, 당뇨, 심장병 등.. 이것을 예방하는데 가장 최적인 솔루션이 있다면? 네 맞습니다.. 스피루리나를 드시는 것입니다. 하루에 1스푼 약 1~2g만 한달 후 섭취해도 몸속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인 LDL 수치가 떨어지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 HDL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또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식단에 스피루리나를 섭취한 사람은 3달 후에 고혈압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1형 당뇨병 환자에겐 스피루리나가 좋은 건강 보조 식품이라고 한다.

 

 

 

3. 다이어트 효과

현대판 만병통치약이 있다면, 스피루리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각종 성인병 예방 및 다이어트 효과 까지 왜 만능 식품이라는지 알 수 가 있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약6g을 지속적으로 섭취했을 시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칼로리를 줄인다면, 부족한 영양분을 스피루리나로 섭취시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알레르기 예방

연구결과에 따르면, 스피루리나는 각종 비강염,코막힘,재채기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봄철에 꽃가루 등 날려서 고생하신다면 스피루리나를 드시면 효과를 볼 수 있을것입니다. 염증을 완화시키고 가려움을 없애는데 스피루리나가 일등공신이라고 합니다. 또한 항독성 성분이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 몸에 쌓인 체내의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의 부작용

 

스피루리나는 크게 부작용이 나타난 것이 없다고 합니다.

대신 장기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의사선생님과 상담 후 드시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반응형